학과안내
  • ‘토이 스토리4’ 웃음과 감동… 9년 공백 무색한 명작의 귀환 [리뷰]
    • LDH
    • 2019.06.20 14:32
    • Hit : 42
    9년 만에 돌아온 시리즈 신작 ‘토이 스토리4’의 한 장면. ‘토이 스토리’ 시리즈는 매 작품마다 명작이라는 평가를 받았는데, 2010년 개봉한 3편은 애니메이션 최초로 흥행 수익 10억 달러(약 1조1855억원)를 돌파했다.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애니메이션 명가 픽사의 레전드 시리즈 ‘토이 스토리’가 네 번째 이야기로 돌아왔다. 길이 회자되는 전작들에 비해 조금도 모자람이 없는, 혹은 더 빼어난 명작의 탄생이다. 팬들은 이런 재미와 감동을 기다려 왔을 것이다. 9년 만에 만나는 우디와 장난감 친구들은 변함없이 정답고 사랑스럽다.3편의 뭉클한 엔딩을 기억하시는지. 카우보이 봉제 인형 우디(톰 행크스)는 오랜 세월을 함께한 주인 앤디가 대학에 입학하자 “잘 가, 내 파트너”라는 작별인사와 함께 그를 떠나보냈다. 20일 개봉하는 영화 ‘토이 스토리 4’(감독 조시 쿨리)는 우디가 새로운 주인 보니와 새 삶을 사는 이야기로 출발한다.주인의 행복이 최우선인 우디는 여섯 살 난 보니를 살뜰히 보살핀다. 비록 다른 장난감들에 밀려 벽장 신세를 면치 못하지만. 그러던 어느 날 포키(토니 헤일)가 나타난다. 보니가 일회용 숟가락 포크로 직접 만든 장난감인데, 포키는 주인을 따르는 운명을 거부하고 끊임없이 탈출을 감행한다.보니의 애정을 한 몸에 받는 포키가 사라지자 우디는 망설임 없이 그를 찾아 떠난다. 예기치 않은 모험에서 그는 오래 전 헤어진 도자기 인형 친구 보핍(애니 파츠)을 만나고, 스탠드를 박차고 나와 자유롭게 세상을 누비는 그녀 덕분에 이제껏 경험해보지 못한 넓은 세상을 마주하게 된다.픽사가 1995년 선보인 최초의 3D 애니메이션 ‘토이 스토리’는 그 자체로 혁신이었다. 시리즈를 거듭하며 진화해 온 픽사의 3D 기술은 이번 4편에서 그 정점을 찍는다. 인형 의상의 헝겊 재질이나 보핍의 매끄러운 도자기 피부 등의 표현에서 흠잡을 데 없는 완성도를 보여준다.신구 조화가 훌륭히 이뤄진 캐릭터 조합도 눈길을 끈다. 쟁쟁한 배우와 성우들이 목소리 연기를 했다. 우디와 우주전사 버즈(팀 알렌), 카우걸 제시(조안 쿠삭) 등의 기존 캐릭터들이 반가움을 자아내고, 포키와 인형뽑기용 부스에 사는 더키·버니(키건 마이클 키·조던 필), 골동품 가게 인형들의 실세 개비개비(크리스티나 헨드릭스) 등 신규 캐릭터들이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는다.특히 포키의 존재감이 상당하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엉뚱함으로 쉴 새 없이 웃음을 자극한다. 틈만 나면 쓰레기통으로 달려가는 포키와 그런 포키를 제지하는 우디의 모습에서 객석 한가득 폭소가 터진다. 피규어 스턴트맨 듀크 카붐(키아누 리브스)이 펼치는 후반부 액션신도 인상적이다. 다만 이전 시리즈를 이끌었던 버즈나 제시의 분량이 미미해 아쉬움을 느낄 관객도 있겠다.메시지의 깊이는 한층 깊어졌다. 장난감들이 만들어내는 이야기인데도 삶에 대한 통찰이 묻어난다. 열렬하던 마음도 시간이 흐르면 언젠간 식어 버리고 마는 씁쓸한 현실은 가슴을 아리게 한다. 그럼에도 우정에 기대 힘을 얻고, 사랑으로 인해 또 다른 희망을 찾는 모습도 우리네 삶과 다르지 않다. 한바탕 웃음 뒤에 찾아오는 뭉클한 감동이 긴 여운을 남긴다. 100분. 전체가.
  • <로켓맨> 천재 피아니스트이자 싱어송라이터, 엘튼 존의 전기영화
    • LDH
    • 2019.06.14 13:59
    • Hit : 30
    천재 피아니스트이자 싱어송라이터, 도발적인 의상과 쇼맨십을 즐기는 퍼포머로서 두루 족적을 남기며 팝 역사에 한획을 그은 엘튼 존의 전기영화. 화려한 날개를 단, 그래서 우스꽝스러워 보이기까지 하는 의상을 입고 그룹 치료 모임에 참석한 엘튼 존(태런 에저턴)의 모습으로 이야기는 시작된다. 스스로가 코카인·알코올·쇼핑·섹스 중독자임을 고백하는 어두운 도입부는 <로켓맨>이 지향하는 바를 압축적으로 보여준다. 엘튼 존의 슬럼프는 영화에서 이미 극복한 과거가 아닌 현재진행형의 숙제다. 피아노와 작곡에 천재성을 타고났지만 부모에게 관심을 받지 못했던 유년기를 지나, 시골 출신에 뚱뚱하고 잘생기지 못한 핸디캡을 극복하기 위해 과거를 버리고 이름까지 바꾼 그의 인생이 속도감 있게 묘사된다. 여기에 그의 음악적 동반자 버니 토핀(제이미 벨)과의 만남부터 갈등, 화해에 이르는 과정이 중요한 축을 이룬다. <로켓맨>은 엘튼 존의 히트곡을 모은 주크박스 같은 영화가 아니다. 뮤지션으로서는 솔직한 음악으로 사랑을 받는 대신 사적으로는 외로울 수밖에 없었던 그의 인생사를 보여주면서, 다양한 장르가 창의적으로 뒤섞인 엘튼 존의 음악 세계를 이해하는 연결고리를 찾고자 한다. O.S.T는 엘튼 존과 버니 토핀이 협업한 곡 위주로 꾸려져 있는데, <Your Song> <Rocket Man> <Tiny Dancer> <Bennie and the Jets> <Crocodile Rock> <Saturday Night’s Alright for Fighting>에 이르기까지 귀에 익숙한 곡들이 영화에서 어떻게 재현되는지 지켜보는 쾌감이 확실하다. 엘튼 존으로 변신한 태런 에저턴은 립싱크를 하지 않고 이 곡을 전부 직접 소화했다. 프레디 머큐리의 성 정체성을 겉핥기식으로만 다룬 <보헤미안 랩소디>와 달리 LGBT 아이콘으로서 엘튼 존이 걸어온 길까지 짚어준 점 역시 인상적. 20여년간 스튜디오와 주연배우가 바뀌는 등 우여곡절이 많았던 프로젝트다.
  • 디즈니 실사 영화 '알라딘', 입소문 타고 흥행 순항 중
    • LDH
    • 2019.06.07 13:40
    • Hit : 41
    ▲실사 영화 '알라딘'의 주인공 메나 마수드와 나오미 스콧(사진=ⓒ123RF)디즈니의 실사 영화 '알라딘'이 현재 전 세계 박스오피스에서 2억 7,500만 달러(약 3,278억 5,500만 원) 가량을 벌어들이며 흥행 순항 중이다. 디즈니는 앞으로 인기 애니메이션 '라이언킹'과 '뮬란' 등의 실사 영화 개봉을 앞두고 있다.디즈니가 현재까지 내놓은 애니메이션 기반 실사 영화는 화제를 모으기는 했으나 큰 성공을 거두지는 못했는데, '알라딘'은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얻고 있다.박스오피스 흥행포브스의 보도에 따르면 '알라딘'은 북미 오프닝 8,600만 달러(약 1,025억 원)를 벌어들였다. 예상치였던 1억 500만 달러에는 조금 못 미치는 수준이었다. 그러나 영화를 보고 난 사람들의 반응이 긍정적이었다. 그러다보니 오프닝 주 이후에 입소문이 퍼졌다.흥행에 한 몫 한 것은 단연코 노래다. 디즈니의 애니메이션은 대부분 뮤지컬 형식이다. 많은 사람이 어린 시절에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보며 각 애니메이션의 히트곡을 잘 알고 있다.그런데 디즈니는 여태까지 애니메이션 기반 실사 영화에는 노래를 거의 사용하지 않았다. 얼마 전 개봉한 '덤보'만 하더라도 뮤지컬적인 요소는 쏙 빠진 상태였다. 그러나 알라딘은 달랐다.디즈니의 고전 애니메이션을 보고 자란 사람들은 이번 '알라딘' 실사 영화에 대체적으로 만족하는 것처럼 보인다.포브스의 기자 스콧 멘델슨은 "이 영화는 대규모 실사 영화가 따라야 할 약속을 답습하고 있다. 강렬한 캐스팅, 격렬하고 화려한 라이브 액션 뮤지컬 등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각본은 진부하지만 영화 전체에 엔터테인먼트 요소가 풍부하다"고 평가했다.기회한편 뉴욕 타임스의 케이브 콘은 "이번 '알라딘' 실사 영화의 성공은 앞으로 디즈니가 더 많은 실사 영화를 출시할 기회가 될 것이다. 로튼 토마토 등 평점 사이트에서 '알라딘'의 평점은 그리 좋은 수준이 아니지만, 실질적으로 박스 오피스에서는 '알라딘'이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결국 영화 제작진이 원하는 것은 평점 사이트에서 좋은 평점을 받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그것보다는 영화로 돈을 벌 수 있는지 여부다. 그리고 '알라딘'은 돈을 벌고 있다.콘은 "'알라딘'은 애니메이션이나 만화가 아니지만 마치 만화와 같은 공간을 만들어냈다. 물론 원숭이나 호랑이, 앵무새 등 감초 역할을 톡톡히 했던 동물 캐릭터들이 실사 영화에서는 귀엽지도 않았고 그렇다고 엄청나게 현실적이지도 않았다. 수많은 캐릭터들이 엄청나게 화려한 의상을 입고 노래하고 춤추고 점프한다. 정신이 없지만 재미있다. 캐스팅도 놀랍다. 특히 자스민 공주 역의 나오미 스콧이 돋보인다. 마치 발리우드 영화 같은 활기와 활력이 영화에서 뿜어져 나온다"고 덧붙였다.왜 관객들이 열광할까 그렇다면 '알라딘'은 도대체 어떻게, 수많은 나쁜 평점에도 불구하고 박스 오피스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었을까?폴리곤의 기자 오웬 굿은 "'알라딘'의 애니메이션이 개봉했을 때 이 애니메이션은 완전히 새로운 것이었고 관객들에게 각인된 상태도 아니었다. 심지어 이 애니메이션의 성우들조차 애니메이션이 성공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았다. 하지만 당시 애니메이션은 성공했고 많은 사람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고 말했다.즉, 어린 시절에 '알라딘' 애니메이션을 보고, 특히 로빈 윌리엄스가 연기한 지니를 보고 좋아했던 사람들이 이제 실사 영화 '알라딘'을 보고 향수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여전히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실사화에 부정적인 관객들도 존재하지만, 어쨌든 디즈니는 앞으로도 계속 실사화 작업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 영화 ‘기생충’ 흥행할까…역대 칸 수상작 성적표는?
    • LDH
    • 2019.05.30 14:06
    • Hit : 45
    봉준호 감독의 새 영화 ‘기생충’이 30일 개봉을 앞두고 예매 관객수가 20만명을 넘으면서 흥행 청신호가 켜졌다. ‘기생충’이 지난 25일(현지시각) 열린 제72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한국 영화 사상 처음으로 최고상인 황금종려상을 받으면서 영화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는 분위기다.CJ엔터테인먼트 제공다만 칸 영화제 주요 부문에서 수상한 영화는 작품성은 뛰어나지만 대중성은 떨어진다는 지적도 있어 ‘기생충’의 흥행 전망에 대한 의견도 엇갈리고 있다. 한국 영화가 칸 영화제에서 본상을 수상한 이력은 ‘기생충’ 이전까지 총 5번이다. 이 가운데 ‘올드보이’만 300만 관객을 넘어섰다.지난 2002년 ‘취화선’의 임권택 감독이 감독상을 수상했고, 2004년 ‘올드보이’의 박찬욱 감독이 심사위원대상을 받았다. ‘올드보이’의 개봉 당시 누적 관객수는 327만명으로 손익분기점을 돌파했다.이어 ‘밀양’의 전도연이 2007년 여우주연상을, 2009년 ‘박쥐’의 박찬욱 감독이 심사위원상을 수상했다. 두 영화는 각각 누적관객수 160만명, 200만명을 기록했다. 두 영화 모두 손익분기점을 넘겼다. ‘시’의 이창동 감독은 2010년 각본상을 받았다. 이 영화는 누적 관객수가 20만명에 그쳤다.그나마 봉준호 감독은 그동안 작품성과 대중성을 고루 갖춘 영화를 선보여왔기 때문에 지난 칸 수상작들보다는 흥행몰이에 성공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봉 감독의 2005년작 ‘괴물’은 1000만 관객을 돌파했고 2013년 개봉한 ‘설국열차’도 935만 관객을 끌어모았다. ‘기생충'은 순제작비 135억원으로 극장 관객 손익분기점은 370만명 가량이다. ‘기생충’은 전원 백수인 기택(송강호)네 장남 기우(최우식)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 박사장(이선균)네 집에 발을 들이면서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이 걷잡을 수 없는 사건으로 번져가는 이야기를 다룬 영화다.
  • 크러쉬, 6대 음원차트 1위…"믿고 듣는, 감성 보컬"
    • 람불리
    • 2019.08.31 16:51
    • Hit : 5
    크러쉬는 지난 2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나빠(NAPPA)'를 발매했다. 이번 싱글은 크러쉬가 피네이션으로 소속사를 옮긴 후 선보이는 첫 결과물로 타이틀곡 '나빠(NAPPA)'와 '루킨포(LOOKIN4)' 2곡이 수록됐다.크러쉬는 힙합 레이블 아메바컬쳐에서 최고의 남자 솔로 가수로 성장했다. 그가 분위기가 확 다른 피네이션에서 어떤 전환점을 맞았을지가 가장 관심을 모으는 대목이었다. 결과적으로 크러쉬는 음악 스펙트럼을 더 넓혔고 여전히 막강한 흥행력을 입증했다.이번 싱글의 포인트는 '변화'다. 타이틀곡 '나빠(NAPPA)' 전반에 흐르는 리듬이 보사노바인데 이는 크러쉬가 처음 시도하는 장르다.'나빠(NAPPA)'는 크러쉬가 평소 즐겨듣는 보사노바 리듬을 접목한 편곡과 후렴구에 포인트를 줘 완성한 풍성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이다. 도입부는 크러쉬 음악이 맞나 싶을 정도로 새롭지만 이내 곧 크러쉬만의 스타일이 곡 전체를 감싼다.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한 크러쉬는 자신을 내던지지 않고 음악을 자기 안으로 끌고 들어와 그 안에서 할 수 있는 최대한의 변화를 줬다. 신선함과 크러쉬스러움이 동시에 느껴지는 이유다.팬들은 재미있고 편안하게 크러쉬의 음악을 받아들였다. '나빠(NAPPA)'는 발매와 동시에 빠르게 음원차트 1위를 점령하며 믿고 듣는 음원 강자의 저력을 보여줬다. 이 곡은 30일 오후에도 멜론, 지니, 벅스, 엠넷, 소리바다 등에서 굳건하게 1위를 지키고 있다.드라마 '호텔 델루나' OST가 번갈아가며 한 달 넘게 장기집권 해온 음원차트를 크러쉬가 집어삼킨 것이다.크러쉬가 '나빠(NAPPA)'에서 보여준 변화는 음악만이 아니다. 미국 LA에서 촬영한 뮤직비디오에는 크러쉬의 실제 해외 친구들이 등장하고 본연의 엉뚱하지만 순수한 매력들이 가득 담겨 있어 친근함을 더한다.또 '나빠(NAPPA)' 재킷 사진은 색감이 화려하고 또렷하다. 무엇보다 익살스럽고 역동적이다. 정적이고 모노톤이거나 채도가 낮았던 이전 앨범 재킷들과는 분위기가 확연히 다르다. 이번 싱글은 음악적으로도 비주얼적으로도 크러쉬의 전환점이 되기에 충분하다.
  • '서머 퀸' 레드벨벳, '음파음파'로 전세계 36개 지역 1위
    • 람불리
    • 2019.08.21 21:22
    • Hit : 9
    레드벨벳(Red Velvet)이 신곡 '음파음파'(Umpah Umpah)로 각종 차트 1위를 기록하며 명실상부 서머퀸다운 파워를 입증했다. 레드벨벳은 지난 20일 발표한 새 미니앨범 '‘The ReVe Festival’ Day 2'(‘더 리브 페스티벌’ 데이 2)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미국, 캐나다, 브라질, 멕시코, 칠레, 페루, 코스타리카, 엘살바도르, 프랑스, 독일, 그리스, 스웨덴, 네덜란드, 폴란드, 포르투갈, 슬로베니아, 불가리아, 루마니아, 터키, 러시아, 호주, 뉴질랜드,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싱가포르, 홍콩, 인도, 캄보디아, 대만,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 말레이시아, 필리핀, 브루나이 등 전 세계 36개 지역 1위를 차지했다. 더불어 이번 앨범은 신나라레코드, 교보문고, 알라딘 등 음반 차트 일간 1위에 올랐으며, 타이틀곡 '음파음파'(Umpah Umpah) 역시 지니, 벅스,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엠넷뮤직, 소리바다 1위(오전 9시 기준)를 비롯해 각종 음원 차트 최상위권을 기록하고 있어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한다.레드벨벳의 새 미니앨범 '‘The ReVe Festival’ Day 2'는 청량한 매력의 서머 송 '음파음파'를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총 6곡이 수록되어, 레드벨벳의 개성 넘치는 음악 색깔을 만날 수 있다.한편 레드벨벳은 21일 오후 9시부터 네이버 V 레드벨벳 채널을 통해 컴백 기념 생방송 '음파음파 캠핑 데이투♥'를 진행한다.
  • 보컬학부 신규 커리큘럼!
    • 람불리
    • 2019.06.07 15:30
    • Hit : 80
    보컬학부 신규 커리큘럼입니다!특기강화 및 댄스 개인레슨 등 여러가지로 수정되었으니, 참고해주세요^,^
  • 데뷔 5년 차 몬스타엑스가 증명해낸 ‘성장’
    • bornstar_
    • 2019.03.13 14:12
    • Hit : 110
    꾸준한 성장 곡선을 그려온 그룹 몬스타엑스가 어느덧 데뷔 5년 차가 됐다. ‘성장형 아이돌’로 불리는 이들은 청춘의 아픔과 희망을 세계관으로 연결시켜 자신들만의 음악을 전 세계에 전파하고 있다.몬스타엑스(셔누, 원호, 민혁, 기현, 형원, 주헌, 아이엠)는 지난 2015년 Mnet 리얼리티 생존 쇼 ‘NoMercy’를 통해 공개됐다. 이어 같은 해 5월 14일 데뷔 앨범 ‘TRESPASS’의 타이틀곡 ‘무단침입(TresPass)’으로 가요계에 출격했다.이후 음악방송 1위는 물론 전 세계 20개 도시 25회 월드투어를 비롯해 미국 6개 도시 12만 관객과 함께한 ‘징글볼’ 투어 등 성장세를 보이며 사랑받는 K-POP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어느덧 데뷔 5년 차가 된 멤버들은 ‘성장형 아이돌’이라는 수식어에 대한 각자의 생각을 밝혔다.이미지 원본보기몬스타엑스가 눈부신 성장을 보이고 있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데뷔 5년 차고 4년 정도 활동했다. 돌이켜보면 더 노력하고 잘하고 싶어서 우리 스스로 지난 4년간 휴가 한번 없이 끝까지 달렸다. 연습생 때부터 꿈꿨던 길을 쉬지 않고 열심히 해서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다. 물론 힘든 적도 있었지만 노력한 결과물이 눈앞에 보이고 피부로 와닿으니까 더 열심히 하게 되더라. 어느 정도 생각했던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는 걸 보여드리는 가수가 된 것 같아 기쁘다.”(민혁)“데뷔했을 때는 ‘무조건 1등 하겠다’는 생각이었다. 정말 ‘7명이 데뷔하면 큰일 한번 내겠다’ 싶었는데 세상이 쉽지 않다는 걸 느꼈다.(웃음) 그래도 한 단계씩 밟아가며 단단해졌다. 이제는 몬스타엑스라는 이름을 누구도 쉽게 볼 수 없는 단단함을 가진 것 같다.”(주헌)“정말 열심히 했기에 남들에게 보여줬을 때 창피하지 않을 정도에 자신감이 있었다. 그 자신감이 자만심이 아닌 무대에서 보여줄 수 있을 만큼이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한다.”(형원) 이미지 원본보기몬스타엑스가 ‘성장형 아이돌’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몬스타엑스에 인기에 대해 실감하느냐고 묻자 멤버들은 수줍은 미소를 지었다. 멤버들은 유명 아티스트와 함께 작업할 때나 팬들의 사랑과 응원을 받을 때 몸소 느낀다고 이야기했다.“하면 할수록 욕심이 난다.”(아이엠)“빌보드에서 올해 가장 기대되는 앨범으로 선정됐다고 하는데 부담보다도 더 많은 이야기를 해줬으면 하는 바람이다. 부담보다도 즐기는 게 좋지 않을까싶다.”(셔누)“빌보드 극찬은 실감이 안 나지만 미국의 유명 DJ 겸 프로듀서 스티브 아오키와의 작업이나 징글볼 투어 등 유명 아티스트들과 작업할 때 현실적으로 느껴진다.”(형원) 이미지 원본보기몬스타엑스가 ‘성장형 아이돌’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몬스타엑스는 지금처럼 열정적으로 오래오래 음악을 하고 싶다고 고백했다. 앞으로 더 성장할 자신들의 모습이 기대된다는 멤버들은 우정과 의리로 똘똘 뭉쳐 오랜 세월 함께하고 싶다는 팀워크도 뽐냈다.“정말 눈 깜짝 할 사이에 4년이 지났다. 주위를 보면 커리어에 연연하게 되는 게 많은 것 같은데 오히려 신경 안 쓰는 게 났다고 생각한다. 신경 쓰지 않고 우리가 할 일을 하는 게 맞는 것 같다.”(기현) “백 스트리트 보이즈가 앨범 내고 1위를 했다고 들었다. 그들처럼 우리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아이돌 외모를 유지하는 것뿐 아니라 연차가 쌓이면 그때는 그 분위기에 어울리는 멋으로 오래 활동했으면 좋겠다. 특히 멤버간의 불화 없이 몬스타엑스라는 공동체로 팀을 유지하고 싶다.”(원호) mkculture@mkculture.com[매경닷컴 MK스포츠 신연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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