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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토이 스토리4’ 웃음과 감동… 9년 공백 무색한 명작의 귀환 [리뷰]
    • LDH
    • 2019.06.20 14:32
    • Hit : 20
    9년 만에 돌아온 시리즈 신작 ‘토이 스토리4’의 한 장면. ‘토이 스토리’ 시리즈는 매 작품마다 명작이라는 평가를 받았는데, 2010년 개봉한 3편은 애니메이션 최초로 흥행 수익 10억 달러(약 1조1855억원)를 돌파했다.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애니메이션 명가 픽사의 레전드 시리즈 ‘토이 스토리’가 네 번째 이야기로 돌아왔다. 길이 회자되는 전작들에 비해 조금도 모자람이 없는, 혹은 더 빼어난 명작의 탄생이다. 팬들은 이런 재미와 감동을 기다려 왔을 것이다. 9년 만에 만나는 우디와 장난감 친구들은 변함없이 정답고 사랑스럽다.3편의 뭉클한 엔딩을 기억하시는지. 카우보이 봉제 인형 우디(톰 행크스)는 오랜 세월을 함께한 주인 앤디가 대학에 입학하자 “잘 가, 내 파트너”라는 작별인사와 함께 그를 떠나보냈다. 20일 개봉하는 영화 ‘토이 스토리 4’(감독 조시 쿨리)는 우디가 새로운 주인 보니와 새 삶을 사는 이야기로 출발한다.주인의 행복이 최우선인 우디는 여섯 살 난 보니를 살뜰히 보살핀다. 비록 다른 장난감들에 밀려 벽장 신세를 면치 못하지만. 그러던 어느 날 포키(토니 헤일)가 나타난다. 보니가 일회용 숟가락 포크로 직접 만든 장난감인데, 포키는 주인을 따르는 운명을 거부하고 끊임없이 탈출을 감행한다.보니의 애정을 한 몸에 받는 포키가 사라지자 우디는 망설임 없이 그를 찾아 떠난다. 예기치 않은 모험에서 그는 오래 전 헤어진 도자기 인형 친구 보핍(애니 파츠)을 만나고, 스탠드를 박차고 나와 자유롭게 세상을 누비는 그녀 덕분에 이제껏 경험해보지 못한 넓은 세상을 마주하게 된다.픽사가 1995년 선보인 최초의 3D 애니메이션 ‘토이 스토리’는 그 자체로 혁신이었다. 시리즈를 거듭하며 진화해 온 픽사의 3D 기술은 이번 4편에서 그 정점을 찍는다. 인형 의상의 헝겊 재질이나 보핍의 매끄러운 도자기 피부 등의 표현에서 흠잡을 데 없는 완성도를 보여준다.신구 조화가 훌륭히 이뤄진 캐릭터 조합도 눈길을 끈다. 쟁쟁한 배우와 성우들이 목소리 연기를 했다. 우디와 우주전사 버즈(팀 알렌), 카우걸 제시(조안 쿠삭) 등의 기존 캐릭터들이 반가움을 자아내고, 포키와 인형뽑기용 부스에 사는 더키·버니(키건 마이클 키·조던 필), 골동품 가게 인형들의 실세 개비개비(크리스티나 헨드릭스) 등 신규 캐릭터들이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는다.특히 포키의 존재감이 상당하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엉뚱함으로 쉴 새 없이 웃음을 자극한다. 틈만 나면 쓰레기통으로 달려가는 포키와 그런 포키를 제지하는 우디의 모습에서 객석 한가득 폭소가 터진다. 피규어 스턴트맨 듀크 카붐(키아누 리브스)이 펼치는 후반부 액션신도 인상적이다. 다만 이전 시리즈를 이끌었던 버즈나 제시의 분량이 미미해 아쉬움을 느낄 관객도 있겠다.메시지의 깊이는 한층 깊어졌다. 장난감들이 만들어내는 이야기인데도 삶에 대한 통찰이 묻어난다. 열렬하던 마음도 시간이 흐르면 언젠간 식어 버리고 마는 씁쓸한 현실은 가슴을 아리게 한다. 그럼에도 우정에 기대 힘을 얻고, 사랑으로 인해 또 다른 희망을 찾는 모습도 우리네 삶과 다르지 않다. 한바탕 웃음 뒤에 찾아오는 뭉클한 감동이 긴 여운을 남긴다. 100분. 전체가.
  • <로켓맨> 천재 피아니스트이자 싱어송라이터, 엘튼 존의 전기영화
    • LDH
    • 2019.06.14 13:59
    • Hit : 18
    천재 피아니스트이자 싱어송라이터, 도발적인 의상과 쇼맨십을 즐기는 퍼포머로서 두루 족적을 남기며 팝 역사에 한획을 그은 엘튼 존의 전기영화. 화려한 날개를 단, 그래서 우스꽝스러워 보이기까지 하는 의상을 입고 그룹 치료 모임에 참석한 엘튼 존(태런 에저턴)의 모습으로 이야기는 시작된다. 스스로가 코카인·알코올·쇼핑·섹스 중독자임을 고백하는 어두운 도입부는 <로켓맨>이 지향하는 바를 압축적으로 보여준다. 엘튼 존의 슬럼프는 영화에서 이미 극복한 과거가 아닌 현재진행형의 숙제다. 피아노와 작곡에 천재성을 타고났지만 부모에게 관심을 받지 못했던 유년기를 지나, 시골 출신에 뚱뚱하고 잘생기지 못한 핸디캡을 극복하기 위해 과거를 버리고 이름까지 바꾼 그의 인생이 속도감 있게 묘사된다. 여기에 그의 음악적 동반자 버니 토핀(제이미 벨)과의 만남부터 갈등, 화해에 이르는 과정이 중요한 축을 이룬다. <로켓맨>은 엘튼 존의 히트곡을 모은 주크박스 같은 영화가 아니다. 뮤지션으로서는 솔직한 음악으로 사랑을 받는 대신 사적으로는 외로울 수밖에 없었던 그의 인생사를 보여주면서, 다양한 장르가 창의적으로 뒤섞인 엘튼 존의 음악 세계를 이해하는 연결고리를 찾고자 한다. O.S.T는 엘튼 존과 버니 토핀이 협업한 곡 위주로 꾸려져 있는데, <Your Song> <Rocket Man> <Tiny Dancer> <Bennie and the Jets> <Crocodile Rock> <Saturday Night’s Alright for Fighting>에 이르기까지 귀에 익숙한 곡들이 영화에서 어떻게 재현되는지 지켜보는 쾌감이 확실하다. 엘튼 존으로 변신한 태런 에저턴은 립싱크를 하지 않고 이 곡을 전부 직접 소화했다. 프레디 머큐리의 성 정체성을 겉핥기식으로만 다룬 <보헤미안 랩소디>와 달리 LGBT 아이콘으로서 엘튼 존이 걸어온 길까지 짚어준 점 역시 인상적. 20여년간 스튜디오와 주연배우가 바뀌는 등 우여곡절이 많았던 프로젝트다.
  • 디즈니 실사 영화 '알라딘', 입소문 타고 흥행 순항 중
    • LDH
    • 2019.06.07 13:40
    • Hit : 23
    ▲실사 영화 '알라딘'의 주인공 메나 마수드와 나오미 스콧(사진=ⓒ123RF)디즈니의 실사 영화 '알라딘'이 현재 전 세계 박스오피스에서 2억 7,500만 달러(약 3,278억 5,500만 원) 가량을 벌어들이며 흥행 순항 중이다. 디즈니는 앞으로 인기 애니메이션 '라이언킹'과 '뮬란' 등의 실사 영화 개봉을 앞두고 있다.디즈니가 현재까지 내놓은 애니메이션 기반 실사 영화는 화제를 모으기는 했으나 큰 성공을 거두지는 못했는데, '알라딘'은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얻고 있다.박스오피스 흥행포브스의 보도에 따르면 '알라딘'은 북미 오프닝 8,600만 달러(약 1,025억 원)를 벌어들였다. 예상치였던 1억 500만 달러에는 조금 못 미치는 수준이었다. 그러나 영화를 보고 난 사람들의 반응이 긍정적이었다. 그러다보니 오프닝 주 이후에 입소문이 퍼졌다.흥행에 한 몫 한 것은 단연코 노래다. 디즈니의 애니메이션은 대부분 뮤지컬 형식이다. 많은 사람이 어린 시절에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보며 각 애니메이션의 히트곡을 잘 알고 있다.그런데 디즈니는 여태까지 애니메이션 기반 실사 영화에는 노래를 거의 사용하지 않았다. 얼마 전 개봉한 '덤보'만 하더라도 뮤지컬적인 요소는 쏙 빠진 상태였다. 그러나 알라딘은 달랐다.디즈니의 고전 애니메이션을 보고 자란 사람들은 이번 '알라딘' 실사 영화에 대체적으로 만족하는 것처럼 보인다.포브스의 기자 스콧 멘델슨은 "이 영화는 대규모 실사 영화가 따라야 할 약속을 답습하고 있다. 강렬한 캐스팅, 격렬하고 화려한 라이브 액션 뮤지컬 등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각본은 진부하지만 영화 전체에 엔터테인먼트 요소가 풍부하다"고 평가했다.기회한편 뉴욕 타임스의 케이브 콘은 "이번 '알라딘' 실사 영화의 성공은 앞으로 디즈니가 더 많은 실사 영화를 출시할 기회가 될 것이다. 로튼 토마토 등 평점 사이트에서 '알라딘'의 평점은 그리 좋은 수준이 아니지만, 실질적으로 박스 오피스에서는 '알라딘'이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결국 영화 제작진이 원하는 것은 평점 사이트에서 좋은 평점을 받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그것보다는 영화로 돈을 벌 수 있는지 여부다. 그리고 '알라딘'은 돈을 벌고 있다.콘은 "'알라딘'은 애니메이션이나 만화가 아니지만 마치 만화와 같은 공간을 만들어냈다. 물론 원숭이나 호랑이, 앵무새 등 감초 역할을 톡톡히 했던 동물 캐릭터들이 실사 영화에서는 귀엽지도 않았고 그렇다고 엄청나게 현실적이지도 않았다. 수많은 캐릭터들이 엄청나게 화려한 의상을 입고 노래하고 춤추고 점프한다. 정신이 없지만 재미있다. 캐스팅도 놀랍다. 특히 자스민 공주 역의 나오미 스콧이 돋보인다. 마치 발리우드 영화 같은 활기와 활력이 영화에서 뿜어져 나온다"고 덧붙였다.왜 관객들이 열광할까 그렇다면 '알라딘'은 도대체 어떻게, 수많은 나쁜 평점에도 불구하고 박스 오피스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었을까?폴리곤의 기자 오웬 굿은 "'알라딘'의 애니메이션이 개봉했을 때 이 애니메이션은 완전히 새로운 것이었고 관객들에게 각인된 상태도 아니었다. 심지어 이 애니메이션의 성우들조차 애니메이션이 성공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았다. 하지만 당시 애니메이션은 성공했고 많은 사람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고 말했다.즉, 어린 시절에 '알라딘' 애니메이션을 보고, 특히 로빈 윌리엄스가 연기한 지니를 보고 좋아했던 사람들이 이제 실사 영화 '알라딘'을 보고 향수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여전히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실사화에 부정적인 관객들도 존재하지만, 어쨌든 디즈니는 앞으로도 계속 실사화 작업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 영화 ‘기생충’ 흥행할까…역대 칸 수상작 성적표는?
    • LDH
    • 2019.05.30 14:06
    • Hit : 31
    봉준호 감독의 새 영화 ‘기생충’이 30일 개봉을 앞두고 예매 관객수가 20만명을 넘으면서 흥행 청신호가 켜졌다. ‘기생충’이 지난 25일(현지시각) 열린 제72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한국 영화 사상 처음으로 최고상인 황금종려상을 받으면서 영화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는 분위기다.CJ엔터테인먼트 제공다만 칸 영화제 주요 부문에서 수상한 영화는 작품성은 뛰어나지만 대중성은 떨어진다는 지적도 있어 ‘기생충’의 흥행 전망에 대한 의견도 엇갈리고 있다. 한국 영화가 칸 영화제에서 본상을 수상한 이력은 ‘기생충’ 이전까지 총 5번이다. 이 가운데 ‘올드보이’만 300만 관객을 넘어섰다.지난 2002년 ‘취화선’의 임권택 감독이 감독상을 수상했고, 2004년 ‘올드보이’의 박찬욱 감독이 심사위원대상을 받았다. ‘올드보이’의 개봉 당시 누적 관객수는 327만명으로 손익분기점을 돌파했다.이어 ‘밀양’의 전도연이 2007년 여우주연상을, 2009년 ‘박쥐’의 박찬욱 감독이 심사위원상을 수상했다. 두 영화는 각각 누적관객수 160만명, 200만명을 기록했다. 두 영화 모두 손익분기점을 넘겼다. ‘시’의 이창동 감독은 2010년 각본상을 받았다. 이 영화는 누적 관객수가 20만명에 그쳤다.그나마 봉준호 감독은 그동안 작품성과 대중성을 고루 갖춘 영화를 선보여왔기 때문에 지난 칸 수상작들보다는 흥행몰이에 성공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봉 감독의 2005년작 ‘괴물’은 1000만 관객을 돌파했고 2013년 개봉한 ‘설국열차’도 935만 관객을 끌어모았다. ‘기생충'은 순제작비 135억원으로 극장 관객 손익분기점은 370만명 가량이다. ‘기생충’은 전원 백수인 기택(송강호)네 장남 기우(최우식)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 박사장(이선균)네 집에 발을 들이면서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이 걷잡을 수 없는 사건으로 번져가는 이야기를 다룬 영화다.
  • 보컬학부 신규 커리큘럼!
    • 람불리
    • 2019.06.07 15:30
    • Hit : 43
    보컬학부 신규 커리큘럼입니다!특기강화 및 댄스 개인레슨 등 여러가지로 수정되었으니, 참고해주세요^,^
  • 데뷔 5년 차 몬스타엑스가 증명해낸 ‘성장’
    • bornstar_
    • 2019.03.13 14:12
    • Hit : 90
    꾸준한 성장 곡선을 그려온 그룹 몬스타엑스가 어느덧 데뷔 5년 차가 됐다. ‘성장형 아이돌’로 불리는 이들은 청춘의 아픔과 희망을 세계관으로 연결시켜 자신들만의 음악을 전 세계에 전파하고 있다.몬스타엑스(셔누, 원호, 민혁, 기현, 형원, 주헌, 아이엠)는 지난 2015년 Mnet 리얼리티 생존 쇼 ‘NoMercy’를 통해 공개됐다. 이어 같은 해 5월 14일 데뷔 앨범 ‘TRESPASS’의 타이틀곡 ‘무단침입(TresPass)’으로 가요계에 출격했다.이후 음악방송 1위는 물론 전 세계 20개 도시 25회 월드투어를 비롯해 미국 6개 도시 12만 관객과 함께한 ‘징글볼’ 투어 등 성장세를 보이며 사랑받는 K-POP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어느덧 데뷔 5년 차가 된 멤버들은 ‘성장형 아이돌’이라는 수식어에 대한 각자의 생각을 밝혔다.이미지 원본보기몬스타엑스가 눈부신 성장을 보이고 있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데뷔 5년 차고 4년 정도 활동했다. 돌이켜보면 더 노력하고 잘하고 싶어서 우리 스스로 지난 4년간 휴가 한번 없이 끝까지 달렸다. 연습생 때부터 꿈꿨던 길을 쉬지 않고 열심히 해서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다. 물론 힘든 적도 있었지만 노력한 결과물이 눈앞에 보이고 피부로 와닿으니까 더 열심히 하게 되더라. 어느 정도 생각했던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는 걸 보여드리는 가수가 된 것 같아 기쁘다.”(민혁)“데뷔했을 때는 ‘무조건 1등 하겠다’는 생각이었다. 정말 ‘7명이 데뷔하면 큰일 한번 내겠다’ 싶었는데 세상이 쉽지 않다는 걸 느꼈다.(웃음) 그래도 한 단계씩 밟아가며 단단해졌다. 이제는 몬스타엑스라는 이름을 누구도 쉽게 볼 수 없는 단단함을 가진 것 같다.”(주헌)“정말 열심히 했기에 남들에게 보여줬을 때 창피하지 않을 정도에 자신감이 있었다. 그 자신감이 자만심이 아닌 무대에서 보여줄 수 있을 만큼이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한다.”(형원) 이미지 원본보기몬스타엑스가 ‘성장형 아이돌’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몬스타엑스에 인기에 대해 실감하느냐고 묻자 멤버들은 수줍은 미소를 지었다. 멤버들은 유명 아티스트와 함께 작업할 때나 팬들의 사랑과 응원을 받을 때 몸소 느낀다고 이야기했다.“하면 할수록 욕심이 난다.”(아이엠)“빌보드에서 올해 가장 기대되는 앨범으로 선정됐다고 하는데 부담보다도 더 많은 이야기를 해줬으면 하는 바람이다. 부담보다도 즐기는 게 좋지 않을까싶다.”(셔누)“빌보드 극찬은 실감이 안 나지만 미국의 유명 DJ 겸 프로듀서 스티브 아오키와의 작업이나 징글볼 투어 등 유명 아티스트들과 작업할 때 현실적으로 느껴진다.”(형원) 이미지 원본보기몬스타엑스가 ‘성장형 아이돌’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몬스타엑스는 지금처럼 열정적으로 오래오래 음악을 하고 싶다고 고백했다. 앞으로 더 성장할 자신들의 모습이 기대된다는 멤버들은 우정과 의리로 똘똘 뭉쳐 오랜 세월 함께하고 싶다는 팀워크도 뽐냈다.“정말 눈 깜짝 할 사이에 4년이 지났다. 주위를 보면 커리어에 연연하게 되는 게 많은 것 같은데 오히려 신경 안 쓰는 게 났다고 생각한다. 신경 쓰지 않고 우리가 할 일을 하는 게 맞는 것 같다.”(기현) “백 스트리트 보이즈가 앨범 내고 1위를 했다고 들었다. 그들처럼 우리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아이돌 외모를 유지하는 것뿐 아니라 연차가 쌓이면 그때는 그 분위기에 어울리는 멋으로 오래 활동했으면 좋겠다. 특히 멤버간의 불화 없이 몬스타엑스라는 공동체로 팀을 유지하고 싶다.”(원호) mkculture@mkculture.com[매경닷컴 MK스포츠 신연경 기자]
  • 밴드 오아시스 치프 노엘 갤러, 오는 5월 단독 공연으로 내한
    • bornstar_
    • 2019.02.12 18:33
    • Hit : 74
    브리티시 록의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밴드 오아시스(Oasis)의 ‘치프’, 노엘 갤러거(Noel Gallagher)가 오는 5월 단독 공연으로 다시 한 번 한국을 찾는다.노엘 갤러거는 오아시스의 보컬과 리드 기타를 담당한 것은 물론 오아시스의 히트곡 대부분을 작사, 작곡하는 등 밴드의 구심점으로 팬들의 절대적인 사랑을 받았다.영국의 음악전문지 NME는 오아시스와 노엘 갤러거의 영향을 받아 성공을 거둔 밴드의 음악을 ‘Noelrock’이라 명명한데 이어 2012년 NME 어워즈에서는 ‘신과 같은 천재(Godlike Genius)’로 선정되기도 하였다.오아시스 해체 후 노엘 갤러거는 ‘하이 플라잉 버즈’ 이름으로 지금까지 총 3장의 정규 앨범을 발표하였는데, 발표된 모든 앨범은 UK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고 빌보드 얼터너티브 앨범 차트 등 세계 각국의 음악 차트 상위권에 올려놓는 등 여전히 전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오아시스로 한국을 찾았을 때는 물론 솔로 앨범 발표 이후 진행된 내한공연은 매회 전석 매진을 기록하고 공연 일정이 추가될 정도로 노엘 갤러거는 사랑을 받고 있다.‘큰형님’이라는 애칭과 함께 날카로운 독설과 유머를 오가는 독특한 화법의 인터뷰는 ‘노엘 갤러거 어록’으로 사랑받고 있으며, 팬들이 보여준 열광적인 환호와 ‘떼창’에 매료된 노엘은 매번 한국 공연과 팬들에 대한 감동을 적극적으로 표현해 왔다.이미지 원본보기‘Who Built the Moon?’ 앨범 발표 후 진행된 ‘Stranded on the Earth World Tour’ 일환으로 지난해 8월에 개최된 내한공연 또한 팬들 호응 속에 매진을 기록하였는데, 당시 환호를 쏟아내는 팬들에게 노엘 갤러거는 “아름다운 이곳에 꼭 돌아오겠다”는 인사를 남겼고 약 9개월 만에 이루어지는 이번 내한 무대를 통해 그 약속을 지키게 됐다.노엘 갤러거의 이번 내한공연은 오는 5월 19일 오후 6시,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개최된다. 공연 티켓은 스탠딩과 지정석R은 11만원이며 지정석S는 9만9000원으로, 오는 2월 19일(화) 낮 12시부터 공식 예매처 멜론티켓에서 단독 판매된다.1991년에 결성된 오아시스는 브릿팝의 부흥기를 이끈 영국의 국민 밴드이다. 발표한 정규 앨범 7장 모두 발매와 동시에 영국 차트 1위에 올랐을 뿐 아니라 미국 시장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며 전 세계적으로 700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다.이미지 원본보기‘Wonderwall’, ‘Don’t Look Back in Anger’, ‘Live Forever’ 등 명곡으로 사랑받았고, 로큰롤의 역동적인 리듬에 팝의 감성과 멜로디를 조화시킨 오아시스의 음악은 동시대와 후배 밴드들에게 큰 영향을 주었다.노엘 갤러거와 리암 갤러거, 두 형제 사이의 불화로 인해 오아시스는 해체되었지만 이후 이들은 각각 노엘 갤러거 하이 플라잉 버즈(Noel Gallagher‘s High Flying Birds)와 비디 아이(Beady Eye)라는 이름의 밴드를 결성하고 오아시스 음악에 목마른 팬들에게 새로운 음악을 선사하고 있다.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 2019년 3월 커리큘럼
    • 관리자
    • 2019.02.10 17:02
    • Hit : 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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