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의 꿈! 대학 진학의 꿈!
본스타 대구보컬학원이 책임집니다.
나도 할 수 있다! 는 자신감만 가지고 오십시오.
본스타 대구보컬학원은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거미, 'OST퀸' 영예는 계속된다.. 4관왕 그랜드 슬램

sky365468님 | 2017.01.21 18:02 | 조회 168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가수 거미가 ‘제26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에서
 OST상을 수상하며 OST부문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거미는 19일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 ‘제26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에서 OST상을 수상했다. 
거미는 드라마 ‘태양의 후예’ OST ‘You are my everything’으로 각종 가요 시상식의 OST부문 상을 석권하며 자타공인 ‘OST퀸’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했다. 

앞서 거미는 지난해 말 ‘제11회 서울 드라마 어워즈’ 한류 드라마 주제가상과 ‘2016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베스트 OST상을 수상하며 국내를 넘어 아시아 팬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은 글로벌 인기를 입증해냈다. 
이어 ‘제31회 골든디스크어워즈’ 베스트 OST상과  ‘제26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OST상까지 수상, 무려 4관왕의 영예를 안으며 ‘그랜드슬램’ 달성을 이뤄냈다. 

거미는 2016년 상반기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많은 사랑을 받은 KBS 2TV 드라마 ‘태양의 후예’ OST ‘You are my everything’으로 국내 온라인 음원차트 1위를 휩쓴 것은 물론 홍콩, 뉴질랜드,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호주, 인도네시아, 대만 등 아이튠즈 8개국 K-POP 차트 1위에 오르며 국내외 팬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다. 이 기세를 이어 하반기에는 KBS 2TV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OST ‘구르미 그린 달빛’으로 또 한 번 음원사이트 상위권을 장악하며 ‘OST퀸’으로서의 명성을 이어나간 것.

OST상을 수상한 거미는 “좋은 작품 만난 덕분에 제 OST가 더 많은 사랑 받은 것 같다. 제 음악과 열심히 활동하시는 아티스트 분들의 음악이 많은 분들께 위로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응원해 주시는 팬분들 너무 감사하고 더 좋은 음악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twitt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