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의 꿈! 대학 진학의 꿈!
본스타 대구보컬학원이 책임집니다.
나도 할 수 있다! 는 자신감만 가지고 오십시오.
본스타 대구보컬학원은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강동원, 비밀을 말하다. 주형진과 콜라보 [Slow Tempo]의 모든것

sky365468님 | 2016.01.19 13:53 | 조회 933

 


 


Special 배우 강동원과 싱어송라이터 주형진의 따뜻한 콜라보레이션.


배우 강동원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는 팝 재즈 싱어송라이터 주형진의 새로운 싱글앨범 [slow tempo]. 이 앨범의 타이틀곡 '비밀을 말하다'에 대한 모든 이야기를 두 사람의 인터뷰를 통해 소개합니다. 

- 자료제공 : 이매지니안, 하이컷 | 등록 : 2016.01.18.



 

Interview 강동원, 주형진과의 콜라보 [Slow Tempo]의 모든 것

 

 우선, 두 사람 어떤 관계인가?
  

강동원 : 형진이랑은 친구예요. 오래된 친구죠.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니까 어느새 이제 20년 지기가 됐네요. 

주형진 
: 우리가 거창고등학교라는 집에서 먼 시골학교를 다니는 바람에 둘 다 기숙사 생활을 했었는데 1학년 때 서로 바로 옆방을 쓰게 되면서 처음 친해진 거 같아요. 그때 제가 쓰던 드라이기가 당시 유행하던 머리로 스타일링 하기 아주 좋은 제품이라 아침마다 기숙사 다른 방 친구들도 자주 와서 쓰고 가고는 했는데 동원이는 특히 매일 아침마다 왔었죠 (웃음) 

강동원 
: 근데 그 드라이기가 진짜 좋긴 좋았어요.




 어떤 계기로 이번 작업이 이루어지게 되었고 어떻게 진행 되었나?
  

강동원 : 제가 먼저 얘기를 꺼냈었죠. 몇 개월 후 하이컷 이탈리아 화보 촬영을 계획 중이었는데 때마침 형진이도 새 앨범 곡 작업 중이길래 다시 한 번 재미있는 프로젝트 만들어보자 싶어서 제안 했죠. 

주형진 
: 저는 덥석 물었습니다. (웃음) 하이컷 관계자 분들께서 많이 도와주신 덕분에 진행은 촬영부터 편집까지 아무런 부침 없이 잘 마쳤습니다.



|뮤직비디오 촬영 스틸 컷. 평소에 보기 힘든 강동원의 내추럴한 모습을 엿 볼 수 있다. 

 '비밀을 말하다'를 처음 들었을 때의 느낌과 특별히 마음에 드는 포인트가 있다면?
  

강동원 : 우선 개인적으로 재즈 느낌의 음악을 선호하는 편이라 처음 가이드만 들었을 때부터 마음에 들었어요. 원래 팝재즈가 형진이의 주 전공이긴 하지만 다른 장르의 음악들도 있었거든요. 하지만 저는 형진이 음악 중에서도 재즈 색채가 강한 곡들을 원래 더 좋아했어요. 특별히 마음에 드는 포인트라면 아무래도 차별성이겠죠. 가요 시장에서 이런 재즈 장르에 한글 가사를 잘 녹여서 부르는 남자 가수가 사실 없잖아요.


 이번 콜라보 프로젝트가 처음이 아니라고 들었다. 이전의 작업은 어떤 것들이 있었나?
  

강동원 : 6년 전에 '헤어지자고' 라는 곡 뮤직CF 같이 했었고 2012년 말에 제 소집해제 기념 팬 서비스 영상에 삽입될 음악을 형진이에게 부탁해서 또 함께 했었죠. 곡명은 강동원 in a day 였는데 그 프로젝트가 서울 나들이 버전이었다면 이번 '비밀을 말하다'는 그 후속 이탈리아 나들이 버전이라고 할 수 있죠. 

주형진 
: 강동원 in a day 는 동원이가 저 결혼하기 불과 며칠 전에 곡 부탁을 하는 바람에 거의 신혼여행 가기 직전까지도 가사 작업하느라 굉장히 힘들었던 기억인데 다행히 결과물은 저희 둘 다 만족했습니다. 아 그리고 이 곡은 재 편곡과 재 녹음을 통해서 이번 앨범 마지막 트랙으로 넣기도 했습니다.


 오직 스크린을 통해서만 볼 수 있는 레어템 강동원. 유독 주형진과의 작업에서만큼은 예외인 진짜 이유가 궁금하다.
  

강동원 : 저는 주관적으로나 객관적으로나 형진이의 보이스가 무척 스페셜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최대한 많은 사람들과 주형진이라는 아티스트를 공유하고 싶었어요. 개인적으로 저를 모르는 분들은 너무 친한 사이라서 단순히 친분으로 도와주게 된 것 아니냐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사실 저는 친분으로 일을 하는 사람은 아니거든요. 그의 음악이 그만큼 좋았다는 본질적인 포인트가 함께 작업하게 된 명확한 이유죠.




 서로의 작품 혹은 음악 중 가장 좋아하는 것은?
  

강동원 : '우리가 아닌 우리'요. 이 친구의 첫 데뷔 곡인데 처음 듣고 생각보다 너무 좋아서 깜짝 놀랐던 기억입니다. 

주형진 
: 저도 그 때가 생생히 기억 나는데요 아마도 이 친구는 그 전까지 생각 자체를 아주 낮게 하고 있었던 거 같습니다.(웃음)

강동원 
: 아 그게 아니라 친한 친구로만 생각하다가 음악적 결과물은 처음 접하다 보니~ (웃음) 아무튼 '우리가 아닌 우리' 좋았습니다. 한 번 들어보세요.

주형진 
: 필모가 워낙 많아서 저는 하나만 꼽기 상당히 어려운데요.. 굳이 곱자면 '의형제'요. 보는 내내 재미도 있으면서 끝나고 나서는 여운도 무척 길게 느꼈습니다. 너무 잘 만들어진 상업영화라고 생각해요. 강력 추천 해드립니다.




 강동원이 생각하는 주형진은 어떤 뮤지션?
  

강동원 : 음.. 옆에 있는데 이런 말 하려니 많이 쑥스러운데요.(웃음) 주형진은 자신만의 색깔이 참 뚜렷하고 소신 있게 자신만의 길을 가는 심지 있는 뮤지션이라고 생각합니다. 아 그리고 가정에 매우 충실한 뮤지션? (웃음)


 주형진이 생각하는 강동원은 어떤 배우?
  

주형진 : 강동원은 연기하는 매 캐릭터마다 창의적으로 접근하는 유니크한 배우라고 생각해요. 친구지만 저는 그게 좀 멋있더라고요. 아 그리고 최근에 새롭게 느낀 점은 프로답게 일하는 책임감이 무척 강한 배우라는 점이요. 제가 만일 영화 제작자라면 싫어하긴 정말 힘들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웃음)


 각자 앞으로의 활동 계획은?
  

강동원 : 일단 2월 4일에 '검사외전' 개봉을 앞두고 있고요 '가려진 시간' 열심히 막바지 촬영 중입니다. 다음작품 '마스터' 준비 중이고요. 

주형진 
: 저는 지난 6년 간 라이브 무대에 너무 목이 말랐어서 이번 앨범으로 공연 많이 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이미 새 싱글 앨범 작업 다 마쳐서 다음달쯤 출시할 예정이고요.


 

Album 주형진 3번째 싱글 앨범 [slow tempo]



2010년 발표한 정규 앨범 [Sweet auteurism] 이후 무려 6년 만에 싱글 앨범 [Slow tempo] 로 돌아온 팝 재즈 싱어송라이터 주형진. 이번 앨범에는 총 3곡이 실려있다. 그 중 '비밀을 말하다'와 'One Gloomy Night'는 전작들에서도 공동 프로듀서 역할을 도맡아온 유니크노트와의 공동작업으로 탄생했고 'One Fine Day'는 재즈 기타리스트 조신일과 새롭게 호흡을 맞추었다. 

타이틀 곡 '비밀을 말하다'는 정통 재즈 트리오 편곡에 웅장한 스트링과 뮤트 트럼펫 솔로가 더해져 고급스럽고 우아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재즈 피아니스트에서 프로듀서 및 작곡가로서의 입지도 확고히 하고 있는 유니크노트의 피아노, 멀티 베이스 플레이어 이신우의 콘트라베이스, 그리고 뉴욕 출신의 실력 파 재즈드러머 임주찬의 브러시 드럼은 국내에서 보기 드문 앙상블을 보여준다. 그 위로 쉽고 편안한 멜로디와 주형진 특유의 부드럽고 따뜻한 보이스가 잘 어우러져 있다. 특히 갈수록 각박해지는 현실 속에서 힘든 삶을 내색 하기조차 쉽지 않은 현대인들의 마음을 대변하는 가사는 공감을 넘어 깊은 슬픔으로 다가온다. 

두 번째 곡 'One Gloomy Night'은 2008년 발표한 첫 싱글 앨범의 수록 곡이었던 'Single을 말하다'를 떠올리게 하는 트랙으로 EP와 Brass중심의 재즈 편곡으로 이루어져 있다. 기타리스트 적재의 감각적인 연주와 색소포니스트 신현필의 화려한 솔로 연주는 곡에 대한 몰입 도를 한층 높여주고 있으며, 외로운 겨울 밤을 묘사한 가사와 따뜻한 사운드는 곡이 끝난 후에도 긴 여운을 남긴다. 마지막 'One Fine Day'는 보사노바 리듬의 밝은 곡으로 2012년 가을 You-Tube를 통해 '강동원 in a day'로 화제를 모았던 곡을 재 편곡한 일종의 보너스트랙이다.

 

★상담안내

홈페이지접수 -http://dg.bornstar.co.kr

카톡Id-borndg

전화번호 - 053-256-2999

대구 중구 동성로1가 15번지 2층 /중앙로 역 3번출구 1분 거리에 있습니다.

대구보컬학원

, 경북연기, 대구입시오디션, 본스타대구, 가수되는법, 경북뮤지컬, 경북실용음악입시

,경북실용음악학원, 경북실음학원, 경북연극영화입시, 경북연기학원, 구미실용음악학원, 구미연기, 구미연기학원, 기획사오디션, 대구기획사오디션, 대구뮤지컬입시, 대구뮤지컬입시학원, 대구보컬, 대구본스타트레이닝센터, 대구연극영화, 대구연영과입시, 대구연영입시, 대구오디션학원, 뮤지컬입시, 배우되는법, 본스타, 실용음악과수시요강, 실용음악입시, 연극영화입시, 연극영화입시요강, 포항실용음악, 포항연기

 

 


 

 

twitt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