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영화입시/뮤지컬입시

프로가 되려면 프로에게 배워야 합니다.
현역에서 직접 검증된 프로페셔널한 트레이너가 지도합니다.

2018년 연극 교과 과목 생기다!

우리우리님 | 2017.02.14 13:51 | 조회 126

(세종=연합뉴스) 노재현 기자 =2018년부터 고등학생들이 연극 체험을 할 기회가 많아진다.

교육부는 4일 오전 10시30분 충북 청주시 한국교원대에서 국가교육과정개정연구위원회, 교과교육과정연구팀과 공동으로 '2015 개정 교육과정 제2차 공청회'를 열고 체육, 음악, 미술, 예술, 보건 교육과정 시안을 발표한다.

예술 교육과정 시안은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위해 고등학교 보통교과의 일반선택 과목에 '연극'을 신설했다.

연극은 그동안 전문교과의 심화과목으로 예술고 학생들이 주로 배우고 일반고에서는 별로 선택하지 않았다.

앞으로 음악, 미술, 체육처럼 일반선택 과목으로 바뀌면 일반고 학생들도 많이 배울 것으로 보인다.

교육부는 "학생들이 연극 체험을 통해 배려의 미덕을 배우고 음악, 미술, 미용, 영화 교과목의 통합교육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초·중학교 국어에서 연극 교육의 강화와 맞물려 있다.

교육부는 교육과정 개정으로 초등학교 5∼6학년 국어에서는 연극 대단원이 개설되고 중학교 국어에는 연극 소단원을 신설할 예정이다.

체육 교육과정 시안은 스포츠클럽체육활동과 연계를 강화하고 실천 중심의 안전영역을 신설한 것이 특징이다.

또 음악 교육과정에서는 우리 음악에 대한 자긍심을 갖도록 국악 교육을 많이 하도록 했다.

미술 교육과정의 경우 학생의 인문학적 소양과 미적 안목을 기르기 위해 초·중·고 전반에서 감상 및 비평에 관한 교육을 강화했다.

twitt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