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대학진학, 예고진학, 스타의 꿈! 이제 본스타대구캠퍼스가 책임집니다!
나도 할 수 있다! 는 자신감만 가지고 오십시오.
본스타는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강수연,BIFF 공동집행위원장,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스타뉴스(비회원)님 | 2015.12.01 13:58 | 조회 363
[스타뉴스 김현록 기자]
강수연 / 사진제공=여성영화인모임
강수연 부산국제영화제 공동집행위원장이 올해의 여성영화인상을 받는다.

1일 '2015 여성영화인축제'를 주관하는 사단법인 여성영화인모임(대표 채윤희) 후보선정위원회가 '2015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대상에 해당하는 올해의 여성영화인 수상자로 강수연 부산국제영화제 공동집행위원장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오는 7일 오후 6시30분 이수역 아트나인에서 열린다.

2015 여성영화인축제 올해의 여성영화인 수상자로 선정된 강수연 부산국제영화제 공동집행위원장은 제44회 베니스국제영화제('씨받이'(1986)), 제16회 모스크바영화제 여우주연상('아제아제 바라아제'(1989)) 등 명실공히 월드스타의 반열에 오른 배우. 연기뿐만 아니라 1998년부터 부산국제영화제 집행위원으로 활동하며 모스크바영화제, 도쿄영화제, 몬트리올영화제 등 세계 주요 국제영화제에서 심사위원을 역임하는 등 한국 영화인과 세계 영화인과의 교류의 주축이 돼 왔다.

특히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아시아 최대 영화제인 부산국제영화제의 공동집행위원장에 위촉되어 영화제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사단법인 여성영화인모임 후보선정위원회는 "강수연 공동집행위원장을 여성으로서, 배우로서, 영화인으로서 살아온, 아름다운 여성영화인"이라며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수여의 의미를 밝혔다.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시상식'은 최고상에 해당하는 올해의 여성영화인상과 제작자상, 감독상, 다큐멘터리상, 연기상, 기술상, 홍보마케팅상과 신설된 신인 연기상과 각본상을 선정, 수여함으로써 그 해 주목할만한 활약을 펼친 여성영화인을 조명하는 행사이다. 2015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부문별 수상자는 곧이어 발표할 예정이다. 오는 7일 시상식 사회는 배우 이정현이 맡는다. 

[특종 실시간 연예기사][스타 인터뷰, 스타 말말말!][최신 스포츠 뉴스][스타뉴스 페이스북][아이돌을 좋아한다면? 바로 여기!]

김현록 기자 roky@mtstarnews.com

twitter facebook google+